기사 메일전송
에코와이즈, 동남아시아 진출 한국 기업에 배송·결제·고객 상담 서비스 지원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01-02 16:34:31

기사수정


▲ 에코와이즈가 한국 기업을 위한 동남아시아 배송·결제·고객 상담 서비스 지원한다. 사진은 한·아세아 해외 직판몰 메인 화면


(주)에코와이즈가 동남아시아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을 위해 동남아시아 배송·결제·고객 상담 지원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 제품 보관 및 현지 배송, 고객 상담, 연락사무소, 온라인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한다.

에코와이즈는 한·아시아 온라인 직판몰(코아플라자)을 만들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한국 아웃도어 및 스포츠용품, 한국 화장품, 미용용품, 한국 관광 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해외 직판몰에서 중요한 것은 전자 결제 및 배송 시스템이다. 동남아시아는 아직 결제 및 배송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사업 초기 문제 해결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다양한 결제 시스템과 안정적인 배송 시스템을 갖추게 되어 한국 제품을 동남아시아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에코와이즈는 온라인 사업은 제품과 판매자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기 때문에 현지의 사무실이 있는지, 사후관리는 되는지의 확인을 위해 현지 사무실은 필수라고 설명했다. 현재 필리핀 마닐라,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직원들이 직접 고객 상담 및 애프터서비스, 결제 확인, 현지 배송, 현지 판매 업무도 하고 있어 동남아 현지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에코와이즈는 앞으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을 통해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남아시아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에게 온라인 사업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한국 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안착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에코와이즈 개요

에코와이즈는 글로벌 환경 컨설팅 회사로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해외 환경사업, 환경경영, 기후 변화, 국제제품 환경 규제, 제품 기술 인증 등의 업무를 하고 있다. 환경부의 환경 컨설팅사, 중소기업청의 해외 민간네트워크 컨설팅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wise.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2024 ANSAN START UP 청년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안산시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안산시는 다음 달 7일까지 2024 ANSAN START UP 청년창업 경진대회에 참가할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들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4차산업 융합 관련 기술 분야에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가 또는 ...
  2. 관악구 새마을방역봉사대, 해충으로부터 주민건강 지킨다 관악구의 새마을운동중앙회 관악구지회가 올해 방역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새마을방역봉사대는 민간 봉사단으로, 매년 철저한 해충 방역 활동을 시행하며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악구는 새마을방역봉사대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년 방역사업비 약 3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3. 구로구, 초등학생 대상 보건소 체험 교실 확대 운영 구로구가 지역 내 초등학생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보건소 체험 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구는 초등학생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보건소의 기능과 역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보건소 체험 교실을 마련했다. 보건소 체험 교실은 작년 4개교에서 87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8개교에서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총 8...
  4. 금천구, 재개발‧재건축에 관한 궁금증 속 시원히 풀어드립니다 금천구는 주거정비지원센터 주관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주거정비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거정비아카데미’는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과 갈등을 예방하여 원활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정부 및 서울시의 정비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
  5. 올해도‘따뜻한 공동체 관악’주민과 함께 만들어간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점차 팍팍해지는 삶 속,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여전히 주민들의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온정으로 가득하다. 먼저 관악구는 고독사 예방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의 1인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62%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그만큼 고립, 고독사의 가능...
  6.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거북섬 활성화를 위해 이번 야간 개방을 마련했으며, 산책 나온 별빛공원 이용객들은 평일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토ㆍ일요일은 오후 7시부터 9.
열린연단
뉴스와이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