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어리브 “한국산 방역용품 인기에 힘입어 에어리브 손 소독제 수출 증가”
  • 편집국
  • 등록 2020-04-27 17:14:59

기사수정
  • 미국·유럽·중동 등 해외 각국에서 수출 문의 쇄도

에어리브 손 소독제 

에어리브는 한국산 방역용품 인기에 힘입어 에어리브 손 소독제 수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관련 ‘방역 모범국’으로 꼽히는 한국산 제품 방역용품의 인기가 진단키트를 시작으로 방호복 그리고 손 소독제에까지 이어지고 있다.

한때 중국 다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미국산 손 소독제가 한국에서 품귀현상이 일어나 해외 직구를 통한 구매가 폭증하는 등 인기를 끌었으나, 지금은 역으로 한국산 손 소독제가 뛰어난 품질력을 앞세워 해외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 FDA 승인, 유럽 CE 인증 등을 통해 미국, 남미, 유럽 등에 손 소독제를 수출하는 에어리브(AIRIVE) 해외영업팀 관계자는 “코로나19가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코로나19와 관련된 제품은 한국산 제품이 가장 믿을 수 있다는 인식이 해외로 퍼져 손 소독제를 수입하고자 하는 해외 업체들의 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리브(AIRIVE) 해외영업팀 관계자는 “중국산 손 소독제보다 다소 가격이 비싸도 믿을 수 있는 한국산 손 소독제를 선호하며, 자사 제품인 ‘에어리브(AIRIVE)’ 손 소독제는 단순 손 소독 기능 외 손 소독제의 잦은 사용으로 건조해질 수 있는 손을 케어하는 보습제 등을 첨가하여 차별화를 둔 점 그리고 철저한 제조 업체 관리, 감독으로 제조 과정이 가장 위생적이라는 부분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장점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중국 등 아시아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K뷰티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화장품에 이어 위생용품 또한 한국산 제품의 인기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에어리브(AIRIVE) 오창록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안정기에 접어든다고 하더라도 이번 사태로 전 세계 사람들의 위생 및 예방 의식이 계몽되었고, 신종 바이러스가 언제 또 출몰할지 모르는 상황이므로 향후 안티 바이러스, 안티 박테리아 관련된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비단 마스크, 손 소독제 등뿐만 아니라 이제 생활속에서 쓰는 다양한 제품들에 적용할 안티 바이러스, 안티 박테리아 원료와 기술을 화학생명공학분야 연구개발법인인 서울대학교 ‘사이언스앳홈’과 함께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어리브(AIRIVE)’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바이오 솔루션 브랜드로 관계사인 서울대학교 ‘사이언스앳홈’과 혁신적인 바이오 원료와 기술에 기반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airive.kr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안산시, 2024 ANSAN START UP 청년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안산시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지고 있는 청년들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안산시는 다음 달 7일까지 2024 ANSAN START UP 청년창업 경진대회에 참가할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들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4차산업 융합 관련 기술 분야에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가 또는 ...
  2. 관악구 새마을방역봉사대, 해충으로부터 주민건강 지킨다 관악구의 새마을운동중앙회 관악구지회가 올해 방역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새마을방역봉사대는 민간 봉사단으로, 매년 철저한 해충 방역 활동을 시행하며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악구는 새마을방역봉사대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년 방역사업비 약 3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3. 구로구, 초등학생 대상 보건소 체험 교실 확대 운영 구로구가 지역 내 초등학생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보건소 체험 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구는 초등학생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보건소의 기능과 역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보건소 체험 교실을 마련했다. 보건소 체험 교실은 작년 4개교에서 87명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8개교에서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총 8...
  4. 금천구, 재개발‧재건축에 관한 궁금증 속 시원히 풀어드립니다 금천구는 주거정비지원센터 주관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주거정비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거정비아카데미’는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분쟁과 갈등을 예방하여 원활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정부 및 서울시의 정비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
  5. 올해도‘따뜻한 공동체 관악’주민과 함께 만들어간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점차 팍팍해지는 삶 속,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여전히 주민들의 이웃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온정으로 가득하다. 먼저 관악구는 고독사 예방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의 1인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62%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그만큼 고립, 고독사의 가능...
  6. “거북섬의 아름다운 밤 산책 즐겨볼까?” 시흥시는 거북섬 별빛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거북섬의 밤 풍경을 선사하기 위해 5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웨이브파크 야간 무료 개방’ 임시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거북섬 활성화를 위해 이번 야간 개방을 마련했으며, 산책 나온 별빛공원 이용객들은 평일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토ㆍ일요일은 오후 7시부터 9.
열린연단
뉴스와이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